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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이야기

테슬라 모델3 매직비전 와이퍼 튜닝 DIY [첫번째]

by 작은디자이너 2022. 1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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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에 워낙 자동차를 좋아하고 만지기를 좋아합니다

제가 타는 자동차는 테슬라 모델3 입니다

워낙 이것저것 만지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테슬라 오너들이 속해있는 자동차 동호회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도움 받은 튜닝 중 하나로는 테슬라 모델3에 테슬라 모델x의 와이퍼를 이식하여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에 들어가는 기능 중 하나인 매직비전 컨트롤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튜닝을 하는 이유는...

모델3의 워셔액은 와이퍼에서 바로 나오긴하지만 앞쪽으로만 소량 뿌려줘서 골고루 닦이지도 않을 뿐더러,

여기저기 튀어서 옆에 차라도 있으면 옆 차에 워셔액을 다 튀기게 됩니다...

 

매직비전 와이퍼는 와이퍼 블레이드에서 워셔액이 나오기 때문에 튀지 않고 유리 전체에 골고루 워셔액이 분포됩니다그렇게 사용하기 위해선 순정에서 매직비전컨트롤과 같은 방식의 워셔액을 분사하는 모델x의 와이퍼를 이식해야합니다


그 첫번째,

테슬라 모델3 순정와이퍼
테슬라 모델x 순정와이퍼

모델x의 와이퍼는 모델3의 순정와이퍼와 어댑터 방식이 다릅니다

그래서 모델x의 순정 와이퍼를 모델3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델3의 와이퍼 어댑터를 이식해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모델3 에는 핀이 없어 분리가 안되는 일체형입니다

그래서 필요한건 타 차량에서 핀을 사용하는 어댑터를 찾는것입니다

 

해당 튜닝의 자문을 해주시는 '클럽 테슬라' 동호회장님께서

'폭스바겐 제타'가 해당 어댑터를 사용하고 있어 그것을 이식해야된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제타 순정와이퍼
하지만 폭스바겐의 순정 와이퍼에서 어댑터만 사용하고 블레이드를 버리는 것이 저는 상당히 아까워 보였습니다항상 가성비, 이득되는 부분을 찾아 구매하는 저로써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폭스바겐 아테온'

아테온이 모델3의 순정와이퍼와 사이즈가 동일했습니다

(만약 모델x의 순정와이퍼 이식에 실패하더라도 아테온의 순정 와이퍼 새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순정와이퍼

이제 아테온의 순정와이퍼의 어댑터를 분리하여 모델x 순정와이퍼에 이식하는 일만남았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모델3와 모델x는 태생부터 유리의 사이즈가 다른데 이 부분을 어떻게 처리할지는 동호회장님과 상의를 많이 해보아야 할 듯 합니다

모델x 순정와이퍼 길이
모델3 순정와이퍼 길이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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