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이야기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에서 한국타이어 아이온 교체예정입니다

by 작은디자이너 2023.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작은디자이너 입니다


저는 지금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Evo3'

(235/35/20)

 

타이어를 장착하고 약 50,000km를 주행하였습니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evo3 를 오랜기간 주행해본바로는,

썸머타이어의 특징이 사실적으로 나타나는 타이어입니다

그립은 좋은 편입니다

다만,

 

노면 소음생각보다 많이 올라옵니다

주행 질감생각보다 많이 느껴집니다

비오는날 주행 느낌은 나쁘지 않습니다

크게 보면 이렇게 느낌을 받고 있었던거 같습니다

승차감은 원래 모델3가 승차감이 많이 안좋은 편이라 어떨지 모르겠지만,

기존 18인치 대비 20인치 타이어가 훨씬 노면 충격이 많이 들어오는 편입니다


제가 변경하려고 하는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아이온 스포츠 올시즌 ion evo AS'

(235/35/20)

 

한국타이어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로 출시한 아이온 스포츠 올시즌 타이어 입니다

많은 유튜버의 리뷰와 블로그 리뷰를 보았는데

약간의 좋은 점이 있을 뿐 사실 일반인이 느끼기엔 아주 미비한 차이인것으로 보였습니다

확실히 트레드웨어가 500이 넘어가는 제품이라 트레드홈이 아주 깊습니다

컴파운드는 살짝 물렁한 재질입니다

가격이 워낙 사악하다보니 여러 타이어를 비교하긴햇엇는데 결국 선택은 아이온이긴했습니다

타이어에 폭신폭신한 흡음제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기차 전용 타이어이다 보니 소음 절감을 위해 흡음제가 넓게 들어가 있습니다

지금 장착되어 있는 타이어 대비 소음이 얼마나 줄어들지 궁금합니다


아직 주문한 타이어 4본이 모두 도착하지 않아 나머지 2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4본이 모두 도착하면 타이어를 교체하고 상세한 주행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